국내 최대! 1억 2,300만 개 콘텐츠 정액제gettyimagesBank

getty 포스트

홈으로 이동
[Image]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의 별 구경 명소 (ft.게티이미지코리아)


이미지 번호 692741193

안녕하세요, 게티이미지코리아입니다.

많은 2030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반짝반짝 빛나는 별이 잔뜩 보이는 곳일거예요~ 인생 사진 건지기에도 제격일 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하늘을 수놓는 별들을 보면 마치 내가 우주 한 가운데 있는 듯한 비현실적인 느낌마저 들고는 하죠.

비록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이 사실상 막혀있어 이런 여행지들은 '그림의 떡'과도 다름 없어 현재로서는 무척이나 아쉬운데요, 오늘 게티이미지코리아가 소개해드리는 별 명소들을 보시면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답답한 마음을 아주 조금이나마 해소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빨리 이 팬더믹이 종식되어 꽉 막혔던 여행길이 다시금 열리는 날이 어서 오기를 바랄뿐입니다.







<칠레 산 페드로 아타카마 사막 (San Pedro de Atacama)>

이미지 번호 : 804554458, 1265212969


낮에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지만 전력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관계로 밤에는 사방이 온통 캄캄한 칠레의 산 페드로 아타카마 사막, 덕분에 고요한 사막에서 쏟아지는듯한 별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도민준이 지구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으로 꼽았고 CNN에서도 지구에서 별 보기 좋은 최적의 장소 10군데 중 1위로 꼽힐 만큼 별 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산 페드로 아타카마 사막은 천문관측투어가 별도로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보름달 밤에는 달이 환해 별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니 이 날은 투어를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 (Lake Tekapo)>


이미지 번호 : 620775772, 905798606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한 테카포 호수, 이 곳에서 찍힌 사진들을 누구나 한 번쯤은 보셨으리라 생각들어요! 특히 왼쪽 사진처럼 교회를 풍경으로 사방에 별빛이 반짝이는 사진은 사진 애호가들의 촬영 욕구를 자극하는 최고의 뷰인데요~ 이 테카포 호수는 별이 보이는 환경을 잘 보존하기 위해 30년 동안 특수 전구와 차폐물을 사용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주변에 산으로 둘러싸여 구름이 잘 보이지 않는 환경은 별을 관측하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유명한 별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호주 에어즈 락 (Ayers Rock)>

이미지 번호 : 453836065, 1153193481


앞선 산 페드로 아카타마 사막과 테카포 호수가 별 구경 명소가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라면 게티이미지코리아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호주의 에어즈 락은 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다소 생소한 여행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곳의 본래 이름은 '울루루(Uluru)'인데요, 이 이름보다는 '에어즈 락(Ayers Rock)'이란 바위 이름이 더 유명한 이유는 이 곳이 '대한항공'의 CF,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와 같은 우리에게 익숙한 영상 속 한 장면으로 남아있을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변하는 바위의 색으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검은 하늘을 수놓는 새하얀 별들은 에어즈 락의 매력을 더하기에 충분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와이 마우나케아 (Mauna Kea)>

이미지 번호 : 516813758, 567039429


하와이어로 '흰 산'이라는 뜻의 '마우나케아'는 하와이에서 제일 높은 휴화산으로 오랫동안 하와인들에게 신성한 장소로 여겨진 곳입니다. 가장 높은 산이기 때문에 하와이에서 별을 감상하기에도 가장 좋은 장소이기도 하죠. 해발 4,000m나 되는 고산을 올라가기 위해선 만반의 준비를 해야되는데요, 경사가 심한 비포장 도로인만큼 입산하는 차량 제한이 있고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등은 방문 자제를 권고하고 있죠. 하지만 닿기 어려운 장소일수록 더욱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 하늘과 땅을 잇는 수 많은 별들의 향연은 오직 마우나케아에서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요르단 와디럼(Wadi Rum)>

이미지 번호 : 165436787, 1136555759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마지막으로 소개할 별 구경 명소는 요르단의 와디럼입니다. 아랍어로 계곡을 의미하는 와디(Wadi)와 달을 뜻하는 럼(Rum)의 합성어로 달의 계곡이라는 낭만적인 이름을 갖고 있는 곳이죠. 첫번째로 소개해드렸던 칠레 산 페드로 아타카마 사막처럼 이곳도 사막인데요, 영화 마션의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허허벌판의 사막이 아닌 홍해까지 이르는 사막 곳곳에 기암괴석이 있어 독특한 경관을 보여주는데요, 이 기암괴석과 함께 어우러지는 별들은 오직 와디럼에서만 볼 수 있는 이국적이고 색다른 풍경을 여러분께 선물할 것입니다.




>>게티이미지코리아가 포착한 매혹적인 밤 하늘의 풍경<<

고객지원센터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휴무)